어떤 학과인가요?
판매 상품에 대한 정보와 소비자 심리를 이해하고 홈쇼핑 채널을 통해 상품을 홍보하는 쇼핑호스트를 양성합니다. 카메라 앞에 서는 만큼 방송 지식과 이미지관리부터 상품 전시, 운영 기획, 마케팅까지 복합적으로 전문성을 기릅니다. *관련학과: 방송영상과, 유통경영과, e-비즈니스과
무엇을 배우나요?
홈쇼핑 채널의 목적과 방송원리를 이해합니다. 상품의 특성에 따른 이미지메이킹과 발성을 연습하며 상품을 판매하기 위해 시장조사, 정보 등을 배우고 패션, 보석, 요리, 미용 등 상품 분야에 따른 기본지식과 소비심리를 분석합니다. 직접 카메라 테스트와 모의실습을 통해 실무 능력을 기릅니다. *주요과목: 홈쇼핑입문, 광고마케팅, 발음·발성, 아이디어 발상, 이미지메이킹 등 *관련자격: 유통관리사, 물류관리사, 판매관리사
어떻게 준비하나요?
생활 속 다양한 상품의 특성과 장단점을 분석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. 마케팅과 앞에 나서서 이야기하는 일에 흥미가 있어야 합니다. 생방송으로 진행되기에 돌발상황이 발생하면 애드리브로 대처할 수 있는 순발력, 재치가 필요합니다.
졸업 후 진출 분야
GS, CJ, 현대, 롯데, 농수산 등의 홈쇼핑사, 중앙방송국 및 지역민영방송국, 인터넷 홈쇼핑사